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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

제 1 조 (목적)

본 약관은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(이하”지원단”)이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제반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(이하 “회원”)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“서비스”라 함은 지원단이 지원단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반 기능을 말합니다.
  • “회원”이라 함은 지원단의 “서비스”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지원단”이 게시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“지원단”이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•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“회원”의 식별과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하여 “회원”이 정하고 “지원단”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“비밀번호”라 함은 “회원”이 부여 받은 “아이디와 일치되는 “회원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“회원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• “게시물”이라 함은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이용함에 있어 “서비스상”에 게시한 링크를 포함한 제반 게시물을 의미합니다.

제 3 조 (정의)

  • “지원단”은 본 약관의 내용을 “회원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  • “지원단”은 “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”, “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)”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“지원단”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적용 30일 전부터 “서비스”에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별도의 팝업창, 알림서비스,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.
  • 개정약관은 공지일로부터 30일 내에 개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  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원단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단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4 조 (약관의 해석)
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.

제 5 조 (이용계약 체결)
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  • 이용계약은 “회원”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)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“지원단”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  • “지원단”은 “가입신청자”의 신청에 대하여 “서비스”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“지원단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.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“지원단”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“지원단”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  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  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“지원단”은 “회원”의 종류에 따라 “지원단”에서 마련한 휴대폰 인증과정이나,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“지원단”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, “지원단”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.
  •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“지원단”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
제 6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• “회원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필수 정보(실명, 아이디 등)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“회원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“지원단”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
  • 제2항의 변경사항을 “지원단”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“지원단”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7 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
“지원단”은 “정보통신망법”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“지원단”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다만, “지원단”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“지원단”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제 8 조 (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대한 의무)

  •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와 “비밀번호”에 관한 관리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“지원단”은 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“지원단” 및 “지원단”의 관계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“아이디”의 이용을 제한하고 동의 하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“회원”은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“지원단”에 통지하고 “지원단”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제3항의 경우에 해당 “회원”이 “지원단”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“지원단”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“지원단”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